병문안 갈때 '이것' 함부로 하면 안되는 5가지 행동

티스토리 메뉴 펼치기 댓글수0

건강.생활꿀팁

병문안 갈때 '이것' 함부로 하면 안되는 5가지 행동

매일꿀정보
댓글수0

병문안 갈때 '이것' 함부로 하면 안되는 5가지 행동, 선물로 꽃 주면 안된다?

병문안 갈때 선물로 '꽃, 화분' 가져가는 분들 있죠.

실제로 은 흔한 병문안 선물인데요. 알레르기와 세균감염 위험이 있어 원래 병원내 반입금지라는 사실 아셨나요? 식물 종류에 따라 병실내 다른 환자들에게 해로운 곰팡이 포자를 퍼뜨릴 수 있다고 하네요. 특히 ICU(집중치료실)이나 호흡기 환자 있는 병실에 꽃선물은 하지 않는게 예의라고 합니다.



2. 환자가 남긴 밥 먹기

원래 병원밥이 맛이 없죠. 그래서 환자가 남긴 밥 아깝다고 먹는 가족이나 친구분들 있는데요. 간호사 '레베카 리' 말에 따르면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이라고 합니다. 환자가 잘 못 먹으면 잘 못 먹는대로 전부 '의료기록'에 남고 그것이 치료에 기준이 되거든요. 환자가 잘 먹지 못하는데, 마치 영양섭취를 잘 하는 것처럼 모니터링 간호사가 오판할 수 있다고 하네요.



3. 옷 베개 담요 몰래 훔쳐오기

목욕탕 수건처럼 병원에서 쓰던 담요 환자복을 몰래 훔쳐오는 사람들이 간혹 있어요. 자신은 물론이고 집안 가족들에게 상당히 위험한 행동입니다. 환자가 사용한 침구와 의복도 주사바늘처럼 관리해야 되요. 이불 담요 베게피 등에는 병원내 고위험 미생물이 가득 묻어있기 때문이죠.

병문안 갈때 '이것' 함부로 하면 안되는 5가지 행동

#생활정보 #겨울 #건강 #병문안 #병문안갈때선물 #병문안선물 #병원담요 #병문안예절 #면역력 #목욕탕수건 #독감 #감기 #다이어트 #꿀팁



4. "아파도 한번 가봐야지.."

병원에 입원한 환자는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가 많은데요. 그래서 평소라면 이겨냈을 가벼운 질환도 취약하게 되요. 특히 감기 독감 같은 전염성이 높은 질환에 걸렸으면 미리 말을 하고 환자 건강을 위해 나중에 가는 것이 좋겠죠?



5. 환자 함부로 접촉하기

병문안 가보면 '병실 입구에 손소독제' 있는데요. 말한대로 환자는 몸이 약해진 상태라 가벼운 질병이라도 위험할 수 있어요. 환자와 악수를 하거나 접촉할 수 있으니 미리 손소독제를 사용하세요. 병문안 갈때 이런 작은 행동의 차이가 환자의 퇴원을 늦어지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네요. 감사합니다. :)

병문안 갈때 '이것' 함부로 하면 안되는 5가지 행동

#생활정보 #겨울 #건강 #병문안 #병문안갈때선물 #병문안선물 #병원담요 #병문안예절 #면역력 #목욕탕수건 #독감 #감기 #생활꿀팁 #이슈 #꿀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매일꿀정보 핀터레스트 https://www.pinterest.co.kr/everyhoneyinfo/

좋은글은 ♡공감 꼭 눌러주세요~

맨위로

https://blog.dalabhealth.com/1866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