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 붙이고' 절대 하지 말라는 5가지

올바르게 파스 붙이는 방법? '파스 붙이고' 절대 하지 말라는 5가지

겨울에는 추위에 몸이 굳어있다보니 목 허리 쪽에 근육통이 잘 생기죠. 이럴때 집에서 파스 많이 불이는데요.

혹시 파스 붙이고 따갑고 화끈거리는 느낌이 약효 때문이라 생각하고 참으셨나요? 사실 따까움은 대표적인 파스 부작용이랍니다. '피부에 화학적 화상'을 입는 거라 바로 떼야 되요. 심하면 피부에 화상 자국이 생겨 오래 갈 수 있다니 따끔거림 참지 마세요.



2. 허리에 파스 붙이고 전기장판 금지

파스 붙이고 전기장판 틀고 주무시는 분들 있는데요. 온찜질 효과 있는 '핫파스'는 붙이고 절대 전기장판 쪽으로 대면 안되요. '핫파스 자체가 열자극'이 있는데 전기매트까지 가세해 저온 화상 위험이 있어서에요. 또 파스의 약물 성분이 한번에 많이 흡수되서 어지럼증이 나타날 수 있고요.



3. 파스 떼고 바로 붙이면 안되요

파스 떼고 바로 또 붙이셨죠? 보통 파스를 떼면 붙인 자리가 붉게 변하고 가려워요. 접착제 성분 때문에 나타나는 피부 알레르기 반응인데요. 그래서 같은 자리에 다시 파스를 붙일때는 피부를 씻고 보습을 해주고요. 2시간 정도 회복 시간을 준 다음 파스를 붙여야 한답니다.

'파스 붙이고' 절대 하지 말라는 5가지

#생활정보 #겨울 #건강 #파스 #파스붙이고따가움 #파스붙이는방법 #파스붙이는시간 #관절염파스 #파스부작용 #파스붙이는자리 #파스종류 #파스효과시간 #파스붙인자리부작용치료법 #다이어트 #꿀팁



4. 파스 붙이는 시간?

어르신들 파스 한번 붙이면 며칠씩 안떼고 계시는데요. 일반파스는 8~12시간이면 약효가 떨어져요. 고두심씨가 선전하는 케토톱 같은 관절염 파스도 12시간이고요. 어떤 파스는 48시간 긴 것도 있는데요. 약사쌤들 말로는 아무리 길어도 12시간 지나면 떼는 게 좋다고 하네요. 파스 오래 붙일 수록 피부가 자극돼 가려움 붉어짐 같은 부작용이 더 잘 생기거든요.



5. 관절염 파스는 햇빛 피하세요

파스 종류 중 무릎, 어깨는 관절염 파스 제일 많이 붙이는데요. 관절염 파스 붙인 자리에 햇빛이 닿으면 피부가 붉어지거나 색소침착이 생겨 '파스 모양 흉터'가 남는거 잘 모르셨죠? 파스를 떼고 나서도 2주 동안은 자외선이 직접 닿지 않게 집에서도 긴바지 입는게 좋다고 합니다.

*파스 만지고 실수로 눈 만지면 큰일나니 손 꼭 씻으시고요. 감사합니다. :)

'파스 붙이고' 절대 하지 말라는 5가지

#생활정보 #겨울 #건강 #파스 #파스붙이고따가움 #파스붙이는방법 #파스붙이는시간 #관절염파스 #파스부작용 #파스붙이는자리 #파스종류 #파스효과시간 #파스붙인자리부작용치료법 #이슈 #생활꿀팁 #꿀팁

매일꿀정보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매일꿀정보 핀터레스트 https://www.pinterest.co.kr/everyhoneyinfo/

좋은글은 ♡공감 꼭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매일꿀정보

error: Content is protected !!